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여행 이야기

파주 필수 코스 맛집, 통일동산두부마을

by 노이슈 2023.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이슈입니다. 이번에는 파주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미 엄청 유명한 가게이긴 합니다.

파주 두부 맛집 통일동산두부마을 인데요.
그렇습니다. 또 두부집입니다. 두부만 먹으러 다니는 건 아니지만 좋아하는 음식이라, 맛있다는 집은 찾아가서 먹어보곤 합니다.


통일동산두부마을


저희가 처음 갔을 때는 주말에 찾아가서 그런지 대기가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니 처음 방문한 건 상당히 오래전이네요. 그 이후로는 피크타임을 피해 다녀서 웨이팅을 하고 먹은 적은 없습니다.


대기는 다행히 3명. 무려 2019년


메뉴판 사진인데 다시 찾아보니 요즘은 가격이 더 올랐더라고요. 현재는 정식 메뉴가 15,000원이라고 합니다. 저렴하지는 않은 가격입니다. 전골도 작은 게 3만원대면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죠.


메뉴판. 구버전입니다...


전골도 좋긴 하지만 저희는 파주 맛집 통일동산두부마을에 방문하면 항상 된장정식과 두부김치를 주문합니다. 청국장 하고 콩비지는 제가 안 좋아하다 보니 매번 메뉴가 동일하네요.


한상 차림


주문한 메뉴가 나오면 한상 정갈하게 차려집니다. 된장정식에도 두부가 나오는데 두부김치까지 시켜서 두부천국입니다. 반찬도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나오고 다행히 제가 잘먹는 것들만 나옵니다.


장단콩 두부!!


영롱한 두부의 모습입니다. 미식가는 아니라서 장단콩두부가 뭐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두부는 맛있는 편입니다. 보통 다른 두부집에서는 구이를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두부김치로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갈 때마다 두부를 다 못먹고 나왔습니다. 맛이 없어서가 아니라 너무 많아서 먹다가 지쳐서 그렇습니다. 두부가 아깝긴하지만 저랑 와이프가 둘다 대식가는 아니어서 배터지도록 밀어넣어도 남더라고요. 양이 적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파주 맛집 통일동산두부마을은 식사시간에 방문할 경우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게 규모도 크고 테이블 순환도 빠른 편이어서 대기가 엄청 긴 편은 아닙니다.

파주 쪽에 방문할 일이 있으시면 건강식으로 두부 드시러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9873613?lng=126.68866109999995&lat=37.78308229999998&placePath=%2Fhome&entry=plt&c=15,0,0,0,dh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반응형